미국 ETF 투자 장점과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주식 투자 특히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미국 주식에 투자하자고 하니 국내기업만큼 친숙하지 않아 어려움이 있는데요. 그 이유와 장점, 및 투자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미국 주식 직접투자가 어려운 이유
미국 주식 직접 투자가 어려운 이유 첫번째는 관련 주식 정보를 접할 때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AI가 발달되어 웹상에서 바로 번역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조금 꺼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두번째로 국내 주식은 관련 뉴스를 바로 접할 수 있는데 미국 주식은 찾아서 알아봐야하고 시간차로 인해 정보의 접수가 늦다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개별 주식보다 여러 종목을 한번에 추종하는 ETF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미국 ETF 투자의 장점
ETF의 장점은 개별주의 리스크에서 자유롭고 펀드보다 수수료가 작다는 것이 있습니다. 금융 선진국인 미국은 이러한 ETF가 잘 발달된 나라인데요. 유동성이 풍부하고 다양한 ETF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개별 기업처럼 분기마다 배당금도 지급합니다. 따라서 미국 주식 투자시 개별 주식에 대한 리스크에 대한 부담을 가지느니 장기적으로 수익률에도 유리한 ETF가 여러가지로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ETF 투자 방법
미국 ETF는 구글 검색으로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종목을 영어로 쓰고 뒤에 ETF를 붙이면 됩니다. 예를들어 로봇(ROBOT) + ETF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아래는 ROBOT ETF 검색 결과입니다. 단, 언어를 영어로 바꾸어 주어야 미국 ROBOT ETF들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 etfdb.com과 etf.com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하여 찾은 ETF를 면밀히 검토하여 주식 웹이나 앱을 이용하여 해당 ETF를 투자하면 되겠습니다.
ETF 투자시 주의사항
미국 ETF 투자시 주의할 점은 자신이 투자할 ETF에 어떤 개별 종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투자하여야 합니다. 예를들어 전기차 ETF에 투자하려 하는데 해당 종목을 보면 테슬라….등이 있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만약 테슬라 등 상위 10개의 종목 비중이 50%라 가정하면 개별 종목에 대한 리스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들도 잘 고려하여 자신이 얼마만큼의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지도 체크해 보아야 합니다.
두번째로 유동성이 풍부한 ETF를 골라야 합니다. 대체로 자산규모 상위의 ETF를 고르는 것이 대체로 좋습니다. 유동성이 풍부하지 않는 ETF는 거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 글은 특정 종목의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미국 풍력주 Top 7 | 신재생 에너지 풍력 발전 | 듀크 에너지 주가
✅ 미국 건설 중장비 관련주 Top 10 | 캐터필러 오시코시 파카 주가
✅ 미국 폐암 치료제 관련주 Top 10 대장주 일라이릴리 리제네론 엑셀리시스 주가